아시아희망캠프기구

국제워크캠프가 시작된 것은 1차세계대전 직후 폐허가 됐던 약 100년전의 유럽(프랑스)이지만 지금 우리의 봉사를 필요로 하는 곳은 유럽이 아니고 아시아입니다. 아시아희망캠프기구의 국제워크캠프는 아시아 15개국에서 진행됩니다.    

acopia.jpg

기구소개

아시아희망캠프기구(ACOPIA)는 2012년 10월 1일에 만들어진 국제교류 봉사활동 민간단체입니다.한국과 일본을 주축으로 하는 세계 청소년들이 아시아와 유럽에서 함께 합숙하면서 환경, 개발, 평화, 건축, 교육, 복지, 구제, 국제교류, 공정무역, 캠페인과 관련된 다양한 자원봉사 단체의 이름이고, 동시에 프로젝트 이름입니다. 

아시아희망캠프기구(ACOPIA)는 대한민국 서울시에 비영리민간단체(NGO)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국제자원봉사위원회는 아시아의 평화공존과 상호이해를 위해서 두가지의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국제자원봉사위원회가 수행하는 두가지 프로젝트는 '아시아희망캠프'를 아시아와 유럽의 여러나라에서 실시하는 것과 '자원봉사 세계지도'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아시아희망캠프기구는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를 무대로 국제워크캠프를 합니다.  

국제워크캠프의 시작은 1920년 세계 1차대전 이후 폐허가 된 프랑스의 마을을 돕기 위해 세계 각 국에서 청년들이 모여 농지를 재건한 일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때문에 워크캠프는 최대한 개최지에 피해를 주지 않고, 보다 실질적인 교류를 하고 도움을주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s://m.blog.naver.com/kumamon_korea

※ 아시아희망캠프기구가 실시하는 모든 국내외 봉사활동은 한일사회문화포럼과 공동주최입니다.

 

broschure.jpg
pdf.png

아시아희망캠프기구 카다로그

아시아희망캠프기구 소개책자(카탈로그).pdf

Adobe Acrobat Document 5.6 MB


주요 활동

1. 한국과 일본, 세계 각국에서 국제워크캠프 

일본 각지에서 7~8월과 1~2월에 총 10회   

한국과 일본을 제외한 세계 각국에서 수시로 진행  

 

2. 자원봉사 세계지도 제작 및 정보공개 

국제자원봉사를 주도하는 국제봉사단체들은 국제자원봉사 관련정보를 수집해서 공개하지 않고, 참가자격도 회원제로 운영하여 제한된 사람들끼리 정보를 공유하기 때문에 결국 일반인들이 국제자원봉사를 하고 싶어도 어디에 어떤 자원봉사가 있는지 알 수가 없고 자원봉사 현장에 접근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이것은, 부동산중개업자가 부동산 정보를 수집하여 공개하지 않고 있다가 그 정보를 원하는 사람이 나타나면 비용을 받고 정보제공(판매)하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그래서, 아시아희망캠프의 국제자원봉사위원회는, 지구상의 어디에서 누가 어떠한 자원봉사를 원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고 정리하여 그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국제자원봉사를 원하는 전세계 청소년 모두가 공유하도록 하려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국제자원봉사 포털사이트를 만들어서 모두와 공유하려는 것입니다.

 
kjforum.png
image.png